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10 0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구미 만들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사진은 지난해 시민참여단 활동 모습)[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조성하기 위해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미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사회 공간과 각종 정책,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활동을 수행할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오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 인원은 50명 이내로 구미시에 주소(또는 사업장)를 둔 19세 이상인 사람 중 양성평등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의 임기는 2년으로 ‘평등실현과 돌봄’, ‘안전과 편의증진’, ‘참여 및 지역공동체’ 3개 분과로 나눠 도로·교통·문화·체육시설 등 일상 속 성별 불편사항을 찾아 모니터링하고 정책개선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며 성인지 관점의 다양한 교육 및 시정 참여의 기회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우수 활동인에게는 표창, 소정의 활동비 지급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 가족보육과 여성정책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을 구현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하며 구미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3년에 최초 지정된 후 2018년 2차 지정됐고, 2023년 3차 지정신청을 준비 중이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시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높은 체감 도를 주기 위해서는 시민참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시민참여단이 양성평등한 관점에서 여성뿐만 아니라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적 약자의 대변인으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시민참여단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