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국방장관 30대 군인으로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3-02-06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키릴로 부다노프 군 정보수장 [사진=AFP·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여권 고위 관계자가 5일(현지시간) 키릴로 부다노프 군 정보수장(37)이 우크라이나 새 국방장관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올렉시 레즈니코우(56) 현 국방장관은 전략산업부 장관으로 옮긴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집권여당인 '국민의 종' 다비드 아라하미야 원내대표는 이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전쟁과 같은 비상시에는 정치인이 아닌 군인이 군대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직 특수부대 요원인 부다노프는 2020년부터 군 정보부 수장을 맡았다. 이번 인사는 우크라이나 의회에서 표결에 부쳐질 예정이다. 레즈니코우 국방장관은 변호사 출신이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지난달 불거진 비리 의혹 등으로 인해 공직 기강을 잡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인도적 지원용 차량을 사유화하거나 국방부 식량 조달 의혹 등이 불거지면서 대통령실 부실장, 국방부 차관 등 고위 관리들이 대거 경질됐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국제사회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인적 쇄신에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다만 레즈니코우 국방장관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대통령과 전략산업부와 관련해 대화를 나눈 것이 없다”며 “그런 제안을 받는다면 거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