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제325회 임시회 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30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0일까지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개정안 등 처리

[사진=임실군의회]

임실군의회(의장 이성재)가 30일 본 회의장에서 제325회 임시회를 열고, 2월 10일까지 12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 한해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가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운영의 밑그림을 그리는 ‘2023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비롯해 ‘임실군 옥정호 붕어섬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성재 의장은 “어두운 구름 밖으로 나오면 맑고 푸른 하늘이 나타난다는 운외창천(雲外蒼天)이라는 사자성어처럼 모두가 희망을 잃지 않으면 어두운 난관을 이겨내고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타인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큰 귀와 그 어떤 험난한 장애물도 뛰어넘을 수 있는 뒷발을 가지고 있는 토끼처럼, 군민의 말에 항상 귀 기울이고 군민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 부지런히 발로 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특히 임실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부터 인터넷 생방송, 유튜브 방송 송출 및 본회의장에 수어통역사를 배치,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수어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회기의 주요 업무보고 일정은 △1월 30일 기획감사실, 행정문화국(행정지원과) △1월 31일 행정문화국(재무과· 문화체육과·관광치즈과·옥정호힐링과) △2월 1일 행정문화국(경제교통과), 복지환경국(주민복지과·여성청소년과·환경보호과) △2월 2일 복지환경국(청소위생과·산림녹지과), 산업건설국(농업축산과·농촌활력과) △2월 3일 산업건설국(건설과·안전관리과·상하수도과·주택토지과) △2월 6일 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의료지원과),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기술보급과), 시설사업소 순으로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