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규 측 "이재명, 공당 대표가 권력으로 개인에 책임 떠넘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3-01-30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동규 전 기획본부장. [사진=연합뉴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천화동인 1호’에 지분이 있다는 의혹을 부인하고, 이를 유 전 본부장의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공당 대표가 권력을 이용해 한때 자신을 도운 힘없는 개인에게 책임을 떠넘기려 한다”고 주장했다.
 
유 전 본부장의 변호인은 30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대장동 사건 공판 이후 재판장을 나오며 이같이 유 전 본부장의 입장을 전했다.
 
변호인은 이날 “대장동 같은 어마어마한 사업에 도움을 주고 유동규 본부장 개인이 지분을 받기로 했다면 상식적으로 약정서를 작성하는 등 지분에 대한 최소한의 장치라도 해뒀을 것인데, 여기(대장동 사업)에는 어떤 안전장치도 없었다”면서 “이는 그 지분이 이재명 대표의 것이어서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8일 검찰에 제출한 진술서에서 “유동규가 대장동 일당과 결탁해 비밀정보를 제공했는지 저로서는 알 수 없지만 유동규가 범죄행위를 저지르며 범죄사실을 시장인 제게 알릴 이유도 알릴 필요도 없다”며 대장동 관련 위법 행위는 유 전 본부장의 범죄행위라고 주장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