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소식] 포천시, 시내버스 6개 노선 신설·변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임봉재 기자
입력 2023-01-18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흡읍 순환 1·30·31·86번 변경…관광지 경우 91·100번 신설'

포천시청[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9일부터 관내 시내버스 6개 노선을 신설 또는 변경한다고 18일 밝혔다.

도심지 교통 접근성과 공장 근로자 출퇴근 편의를 위해 1·30·31·86번 버스를 변경해 소흘읍 일대를 순환하도록 했다.

특히 1·30·86번 버스는 소흘읍에서 외곽지역에 있는 갈월중학교까지 운행한다.

또 다음 달 1일부터 91·100번 버스를 신설한다.

91번 버스는 포천 대표 관광지인 산정호수, 포천 한탄강(하늘다리)을 거쳐 전곡역까지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교통 취약지역의 대중교통 보급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저상버스 도입, 특별교통수단 운영 등 교통약자 이동 편의에도 나설 계획"이라며 "준공영제도 확대해 버스 기사의 근로환경 개선과 질 높은 교통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시, 설 연휴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포천시는 설 연휴 기간 오는 21~24일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포천시청 민원실, 중앙도서관,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우리병원, 경기도립의료원 포천병원, 소흘농협 등 1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단, 농협에서 운영되는 발급기는 각 기관 운영시간 내에만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정부24 사이트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을 통해 각종 증명서를 신청·발급할 수 있다.
 
포천시, 미세먼지 배출원 조사 및 감시 사업 확대
포천시는 미세먼지 배출 행위를 예방·감시하는 배출원 조사와 감시 사업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공사장, 산업단지 등에서 불법으로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감시원을 채용·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감시원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2명 많은 8명의 감시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감시원은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감시·계도, 배출 사업장 주변 불법행위 감시,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단속 지원 등의 업무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