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UAE 환대 잊지 않겠다...협력 한계없고 우정 지평 넓어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1-17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위스 출국 전 페이스북 메시지 "실질적 성과 창출에 최선"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한-UAE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



윤석열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 일정을 마치며 "우리의 협력에는 한계가 없고, 우정의 지평은 더 넓어질 것"이라며 "정부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UAE 국민들의 따듯한 환대를 받았다"며 "영원히 잊지 않고 신뢰와 신의로 보답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모하메드 대통령과 바라카 원전을 방문한 것을 언급하고 "3호기 가동을 함께 기념하고 건설 현황을 점검했다"면서 "지난 10년 동안 진행된 바라카 원전 개발 협력은 한국과 UAE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상징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원전 사업의 글로벌 기준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추가적인 원전 협력, 제 3국 공동 진출 등 또다른 가능성으로 가득찬 위대한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양국 협력의 상징이자 신뢰의 출발점에 우리 원전 근로자들이 있다"며 "이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헌신이 한국과 UAE 형제 관계를 바위처럼 단단하게 만들고, 이들의 도전 정신이 대한민국의 발전뿐 아니라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가능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역사는 도전하는 이의 것이다. 우리 정부의 첫 경제사절단에 함께한 우리 기업인들 역시 단 한순간도 도전 정신을 잊어본 적이 없을 것"이라며 "양국의 투자와 산업 역량은 서로 시너지를 이루어 세계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다"고 자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