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과천의 미래 100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 자문위 역할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09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원회' 2023년 첫 전체회의 개최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9일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원회 2023년 첫 전체회의를 열고 "현재 과천은 개발사업 추진에 발맞춰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이 시기 미래100년 자문위원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고 힘줘 말했다.

이날 신 시장은 "새해 과천시의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는 과천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분야별 정책 제안과 자문을 담당하는 기구다. 

신 시장은 지난해 11월 자문위 위원을 공개 모집, 분야별 전문성 등에 대해 심사를 진행한 뒤 위원 60명을 최종 선정했고 이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해당 자문위는 행정, 교육문화, 경제복지, 도시건설, 녹지환경 등 5개 분과 12명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고 신 시장은 귀띔한다.

 

[사진=과천시]

종전까지는 과천 미래비전자문위원회로 운영돼왔으나, 민선8기의 시작과 함께 과천의 미래 100년을 위한 도약을 함께 준비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아 과천 미래 100년 자문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위원들은 올해 각 분과 활동 활성화를 거쳐 과천시 공약사업과 주요업무 추진에 따른 피드백 활동과 함께 과천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도시계획 이슈 등에 대해 전문·실질적인 자문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신 시장은 “과천의 발전을 위해 위원 여러분께서 혜안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