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2년 활동 백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22-12-28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2년 활동 백서 [사진=청양군]


충남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산하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27일 2022년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활동 백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4번째 발간된 활동 백서는 4개 분야 28개 사업의 추진 과정과 성과, 마을사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지도,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의 공유공간, 공유 오피스 사용 설명서 등을 담았다.

센터는 올해 공동체 단위의 다양한 사업과 컨설팅을 추진, 공동체 12곳을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진입 컨설팅 30회를 실시했다.

또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마을만들기 활동가와 사회적경제 활동가 52명을 육성했다.

이밖에 △마을 발전계획 수립 5곳 △마을 자치 시스템 구축 5곳 △청년 마을조사단 운영에 따른 활용 가능 빈집 77곳 발굴 △상담 및 컨설팅 644회 △착한소비 ‘사 봐유(사회적경제 Buy You)’ 장터 이용객 775명 달성 등 통합형 중간 지원조직의 역할과 성과를 보였다.

이종필 이사장은 “이번에 발간한 활동 백서가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해보고 싶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비매품인 활동 백서는 보기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신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