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남 남해군 일대에 '블루카본 바다숲' 조성…"기후변화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2-27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국민은행이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사업 추진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경남 남해군 창선면 언포마을 일원에서 ‘KB Net Zero S.T.A.R. 블루카본 바다숲’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사업 추진 일환으로 ‘KB Net Zero S.T.A.R. 블루카본 바다숲’을 조성했다.

27일 KB국민은행은 해양생태기술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가인리에 탄소흡수 효과가 뛰어난 잘피(Sea grass)를 이식, 바다숲을 조성했다. 이번 바다숲은 탄소중립에 동참하고자 지구의 날에 출시한 ‘KB Net Zero S.T.A.R. 공익신탁’ 가입 고객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가입 시 납부하는 신탁보수 중 10%를 고객명의로 기부해 가입 고객과 KB국민은행이 각각 1억씩,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에코피스아시아에 전달했다.

블루카본은 갯벌, 바다숲, 염생식물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다. 블루카본의 탄소 흡수 속도는 육상생태계 대비 최대 50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잘피 군락지는 탄소흡수, 바다환경 정화, 적조현상 예방 외에 해양생물 산란처와 서식지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바다숲 조성사업은 ‘해양쓰레기 클린업 사업’에 이어 고객과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ESG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