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넷, '3백만불 수출의 탑'·'무역협회장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12-19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포넷]

번역 및 IT 전문기업 '이포넷'이 두 개의 상을 받았다. 

19일 이포넷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백만불 수출의 탑'과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수출을 통해 경쟁력 향상, 해외 시장 개척, 고용창출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수상 기업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이포넷은 2020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만인 올해 3백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아울러 같은 시상식에서 이수정 대표는 한국의 무역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2000여 명 이상의 번역사를 운용하고 150여 개에 달하는 현지 번역 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한 이포넷 언어서비스사업본부는 지난 25여 년 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왔다.

지난 3월에는 '언리얼 엔진'을 개발한 글로벌 3D 기술 전문업체 에픽게임즈의 한국어 현지화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이포넷은 번역 서비스 국제표준 인증 'ISO 17100'과 기계번역 포스트에디팅(Post-editing) 국제표준 'ISO 18587'을 취득 및 갱신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