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시상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2-15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산고등학교의 '학교협동조합' 아이디어가 대상 수상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7회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공모하는 이번 대회는 사전에 접수된 아이디어 중 서류 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의 현장 발표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대상은 송산고등학교 다온팀의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더불어 함께 하는 통합형 학교협동조합 운영’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능동중학교 Green Together팀의 ‘S.F.U.C Store(Slow Fashion & Upcycling Sore)’와 삼괴중학교 아이파이(iπ)팀의 ‘App for us’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에는 청림중학교 SOCO팀의 ‘전동 킥보드 수요 증가에 따른 환경 미관 저하 해결방안’이, 능동중학교 화성EW커넥터즈팀의 ‘소통으로 지역 균형 발전시키는 화성지역 신문 화성 학생 E.W. e-news 신문사’가 뽑혔다.
 
행운상에는 장안여자중학교 π(파이)팀이 ‘재생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화성호 캐릭터 상품’로, 삼괴중학교 지구를 지키는 삼괴중팀의 ‘쓰레기 알리미’, 삼괴중학교 환경레인저팀의 ‘클린 궁평’이 이름을 올렸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어느새 7회째를 맞는 공모대회가 청소년들이 지역의 당당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주길 희망하며, 수상작들이 실제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를 주관한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수상작들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과 주민자치회 등에 공유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