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비대면 금융거래, 고위험 상품 투자 신중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12-11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금융감독원이 인터넷 등을 통한 비대면 금융거래 시 고위험 상품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11일 “비대면 금융거래와 관련해 금융 거래 시 온라인 매체 이용이 불편하거나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 구제 요청,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금융거래 시 설명 불충분에 대한 민원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은행권 비대면 계좌개설 건수는 3533건으로, 전체 계좌개설의 76.1%를 차지했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이용한 비대면 주식거래 비중도 71.3%에 달했다.
 
금감원은 비대면 금융거래 시 본인의 투자 성향에 적합한 상품인지 확인하고 투자 성향보다 위험 등급이 높은 경우 위험성 등을 보고 신중히 투자하라고 권고했다. 또한 전화로 보험 가입 시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거나 상품설명서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대환대출 안내, 택배 알림, 지인 사칭 전화, 메시지 등을 이용해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사실 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신분증이나 신용카드 사진을 휴대전화에 저장하는 경우 휴대전화 분실 및 해킹으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