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택배 노동자 안전한 겨울나기 '응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2-08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겨울철 '찾아가는 안전캠페인', 커피차 나눔 행사 진행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지역 택배노동자들에게 따뜻한 커피와 간식을 나눠주며, 안전한 겨울나기와 건강을 기원하고 있다.[사진=전주시]

전주시가 추위 속에서도 밤낮없이 일하는 택배 노동자들을 찾아가 안전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전주시는 8일 하나로마트 전주점 인근 쿠팡 전주1캠프(물류센터)에서 쿠팡 택배노동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노동을 위한 휴식의 일환으로 따뜻한 음료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한파 속 현장 노동자에게 안전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에서, 우범기 시장 등 시 관계자는 택배노동자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커피차와 함께 차 한잔의 여유를 선물했다.

또한 안전 운전 인식개선을 위해 차량부착용 스티커 배부 등 ‘찾아가는 안전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전주시는 택배노동자 등 플랫폼노동자에게 안전한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부신시가지에 전용 휴식공간인 ‘전주시 플랫폼노동자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문을 연 플랫폼노동자 쉼터는 겨울철 노동자들의 일터 환경 개선을 위해 쉼터 이용 시간을 매일 오전 11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단 매주 일요일 오전 3시부터 월요일 오전 11시까지는 문을 열지 않는다.

시는 또 ‘플랫폼노동자 맞춤형 상담의 날’ 운영을 통해 건강·심리 상담 등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