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뮤지엄숍, 매출 7억 달성 축하 사은행사 '라이브 방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2-06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동감 있는 '라이브 방송' 통해 베스트 상품, 공모상품, 신상품 등 소개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은 온라인 스토어 “지뮤지엄숍(G뮤지엄숍)“의 라이브 방송을 오는 9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팬데믹의 완화로 뮤지엄 관람객 증가와 온라인스토어 활성화로 올해 온‧오프라인 뮤지엄숍 매출이 7억원을 넘어섰다.

이에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네이버 라이브 방송’ 통해 축하 사은행사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출 7억원 달성에 크게 기여한 상품들로 구성한 ‘베스트 상품 할인전’이 진행된다.

온라인 스토어 베스트 상품 ‘방짜 유기 수저와 연꽃 3단 우산’을, 인기 상품 ‘뮤지엄 블록키트’ 등을 특별 할인가로 소개한다.

또한 판매 성과가 높지 않지만 상품 제작 과정과 숨어 있는 이야기기가 풍성한 ‘금쪽같은 내 상품전’도 소개된다.

실학박물관의 대동미 문구세트, 목민심서 볼펜세트와 전곡선사박물관의 주먹도끼 책갈피와 드로잉 세트 구성이다. 이 구성은 50% 할인 혜택과 특별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다.

‘2022 신상품전’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상품들이다. 경기도박물관 소장품 ‘십장생도’와 ‘팔사품도’를 활용한 에코백, 경기도미술관 mi를 활용한 상품군(에코백, 텀블러, 수첩, 펜), 백남준아트센터 소장품이 담긴 커피 드립백이 소개된다.

특히 특별전시와 연계한 상품으로 경기도미술관 ‘경기라키비움’ 초청작가 김정헌 작가 '잡초3' 작품 스카프, 백남준아트센터 소장품 '삼원소'를 활용한 러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DMZ 전시 동물을 활용한 독서대가 선 공개된다. 이 상품은 방송 후기 인증 시 특별 사은품과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도박물관 뮤지엄숍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현장 고객 뿐만 아니라 온라인 참여자와도 소통하며 더 많은 알찬 혜택을 준비하였으며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을 더 가까이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지뮤지엄숍(G뮤지엄숍)은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북부어린이박물관 등 7개 뮤지엄의 온라인스토어로 각 뮤지엄의 대표 문화상품을 손쉽게 모바일로 주문하고 가정에서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