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 '놀라지말자! 초경이 시작된다면?'… 여자청소년대상 초경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05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천시청소년꿈뜨락이 지난 3일 여자청소년을 대상으로 초경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청소년꿈뜨樂(락) 지난 3일 꿈뜨락 공연장에서 초경을 앞둔 여자청소년을 대상으로 초경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초경 경험 연령대가 낮아지며 ‘눈높이 성교육’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놀라지말자! 초경이 시작된다면?’이라는 부제 아래 충주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가를 초빙해 초경 시 일어나는 몸의 변화와 생리주기 관리법, 월경용품의 종류, 생리대 사용법과 처리법 등 초경, 월경 및 위생 등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소 막연했던 초경에 대해 잘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수업에서 여성들은 40여 년 정도 월경한다고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내 몸의 변화에 놀라지 않고, 그대로의 나를 사랑할 것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으로 성장함을 당당하게 축복받고 초경을 맞이할 수 있도록 월경용품 설명과 올바른 사용법 교육 등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소년꿈뜨락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제천시청사 전경.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2966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익형의 경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신청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코로나19 접종확인서를 지참해 4개 사업 수행기관(제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명락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노인장기요양 등급판정자, 정부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대상자는 기초연금 소득인정액, 부양가족수, 건강상태, 코로나19 예방접종 여부 등 선발 기준표에 따라 선정되며, 그 결과는 각 수행기관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의 많은 참여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건강하고 안락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니만큼 많은 어르신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명락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학면 입석1‧3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식

충북 제천시는 5일 송학면 입석1‧3리 일원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입석 1리 마을이음센터에서 박기순 부시장, 홍석용 시의원, 한국농어촌공사 충주‧제천‧단양지사 관계자 및 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 인프라 정비를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송학면 입석 1‧3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25억8000만원(국비 17억2000만원, 도비 1억9000만원, 시비 6억7000만원)이 투입된다. 특히 한국농어촌공사 충주‧제천‧단양지사와 협업해 노후주택(빈집) 정비, 경관정비, 이용시설 리모델링, 공원 및 쉽터조성, 골목 안길 정비, 주민 역량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난 4년간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해왔다.

박기순 부시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화합과 노력이 있었기에 잘 추진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는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