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안양9경 투어 첫 완주자 탄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29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경기 안양시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안양9경 투어 프로그램 첫 완주자를 탄생시켰다.

29일 시에 따르면,  최근 안양9경을 모두 탐방한 서울 금천구에 거주하는 정아율 학생에게 완주 인증서와 기념품을 전달했다.

정아율 학생은 “자연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진 공원의 매력에 빠져 안양9경 투어를 시작해 완주하게 됐다며 더 많은 안양의 매력을 알게 돼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시는 지난 4~11월까지 안양9경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안양9경 투어(이하 안양9경 투어)’를 총 16회에 걸쳐 운영했다.

매달 넷째 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진행한 안양9경 투어는 안양9경 중 한 곳을 매달 새롭게 선정, 관련 역사와 문화, 예술 등을 문화관광해설사가 직접 동행하며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볼거리에 생생한 이야기가 더해져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동절기가 끝나는 내년 4월 안양9경 투어를 다시 운영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앞으로 특색있는 명소,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람들이 찾아오고 삶이 풍요로운 문화·녹색도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역 정체성과 대표성을 지닌 안양예술공원, 안양천, 평촌중앙공원, 망해암 일몰, 안양1번가, 수리산성지 등 9곳을 안양9경으로 지정해 문화 행사와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