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 수문장' 김승규 배출 충북 단양…월드컵 응원전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27 12: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 가나전서도 김 선수 고향 천동리서 합동 응원전 준비

단양 지역 체육계 관계자들과 마을 주민 등이 지난 24일 우루과이전에 출전한 김승규 선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단양군]



국가대표 주전 골키퍼 김승규의 카타르 월드컵 맹활약에 태극 수문장을 배출한 충북 단양군이 들썩이고 있다.

단양의 거리 곳곳에는 김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는 기관과 단체, 축구 애호가 등이 걸어놓은 수백 개의 응원 현수막으로 때아닌 형형색색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김 선수를 배출해 언론과 팬의 이목이 쏠린 단양읍 천동리는 경사를 앞둔 집안처럼 들뜬 분위기 속에서 첫 경기인 우루과이 전 당시 단체 응원전까지 펼쳤다.

이날 김문근 군수도 지난 24일 김 선수의 부모가 운영하는 단양 천동리 카페에서 주민들과 함께 응원전을 펼쳤다.

군은 28일 오후 10시에 열릴 가나전에도 김 선수 선발이 예상됨에 따라 단양읍 천동리 마을회관에서 김 군수와 마을 사람들이 함께 합동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에서 김 선수는 선발로 출전해 경기 내내 슈퍼 세이브 선방쇼를 펼치는 등 수문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김 선수는 이 경기에서 영국 BBC가 선정한 평점 7.46점을 받아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된 손흥민 7.88점의 뒤를 잇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단양읍 천동리 주민들은 "승규는 어린 시절부터 어른들을 보면 늘 인사 잘하는 착한 아이였다"며 "마을 아이들과 뛰노는 모습을 보면 운동신경이 남달라 보였다"고 월드컵 스타와의 추억을 회상했다.

김 군수는 "우루과이전에서 김승규 선수의 눈부신 활약으로 무실점을 기록했다"며 "남은 경기도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이번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에 단양의 힘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은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 주역 송종국과 국가대표 출신의 공격수 박성배를 배출했으며, 월드컵 4강 신화를 기념하는 10㎞ 구간의 송종국 도로도 조성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