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프랑스-덴마크, 전반 0대0 종료… 음바페 '맹공에도 아쉬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2-11-27 02: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랑스 대표팀 공격수 킬리앙 음바페가 크로스를 올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럽 강호로 통하는 프랑스와 덴마크가 전반전을 0대0으로 마쳤다.

27일 오전 1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프랑스와 덴마크의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이 열렸다.

전반전 종료 결과 양 팀은 0대0으로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다.
 
이날 프랑스는 4-2-3-1 포메이션을 구축했다. 최전방에는 올리비에 지루가 위치하고, 킬리앙 음바페, 앙투안 그리즈만, 우스만 뎀벨레가 2선을 맡았다. 중원은 아드리앵 라비오, 오렐리앵 추아메니가 맡고 4백에는 테오 에르난데스, 다요 우파메카노, 라파엘 바란, 쥘 쿤데가 포백으로 나섰다.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가 출전했다.
 
덴마크는 3-4-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공격에는 미켈 담스고르,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 예스페르 린스트룀이 나섰다. 미드필드 진영에서는 요아킴 메흘레, 라스무스 크리스텐센이 윙백으로,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빅토르 넬손, 요아킴 안데르센이 3백을 꾸렸다. 골키퍼는 카스퍼 슈마이켈이 맡았다.
 
전반전은 프랑스가 주도했다. 전반 5분 뎀벨레가 수비진을 뚫은 후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전반 9분에는 지루가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공을 맞추지 못했다.
 
음바페도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했다. 특히 전반 39분에는 완벽한 찬스에서 슈팅했지만 크게 뜨며 아쉬움을 남겼다.
 
전반에는 총 3번의 옐로카드가 나왔다. 전반 20분 덴마크 수비수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이 첫 경고를 받고, 3분이 지난 전반 23분 공격수인 안드레아스 코르넬리우스도 경고를 받았다. 전반 종료를 얼마 남기지 않고 프랑스 수비수 쿤데가 경고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