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혼다 CR-V 하이브리드 "정숙함이 주는 편안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신민현 기자
입력 2022-11-23 10:10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디자인·주행성능·연비 우수, 가격 4000만원대

  • 2모터 시스템 탑재, 최고출력 184마력

··

혼다 CR-V 전면 [사진=아주경제]

혼다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중심에는 혼다를 대표하는 승용형 다목적차(SUV) 'CR-V'가 있다.

혼다 CR-V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월드 베스트셀링 차량이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SUV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R-V 하이브리드 모델을 타고 서울 성동구에서 인천 부평구까지 왕복 76km를 달려봤다. CR-V 하이브리드는 명성답게 조용하고 편안한 패밀리 SUV의 진수를 경험하게 해줬다. 
CR-V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630mm, 전폭 1855mm, 전고 1690mm, 휠 베이스 2660mm다. 현대자동차 '투싼'과 거의 비슷한 크기다. 다만 남성적인 외관 디자인 때문인지 실제보다 차체 크기는 더욱 커 보였다.

외관 디자인은 터프함이 느껴질 정도로 남성적이다. 직각과 곡선의 적절한 조화는 CR-V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정체성도 잘 살렸다. 차량 전면부에 위치한 블루 H 마크 하이브리드 전용 엠블럼은 CR-V의 존재감을 더해줬다. 윙 모양 데커레이션이 적용된 후면부는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혼다 CR-V 1열 [사진=아주경제]

​실내 디자인은 여느 일본 자동차가 그렇듯 기본에 충실한 모습이다. 실내 수납공간, 컵홀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빈틈없이 배치됐고 블랙 가죽 시트와 우드트림 내장재로 포인트를 줬다.

차량 내부 공간은 제원상 크기에 비해 넉넉했다. 1열과 2열 모두 만족스러운 공간성을 제공했다. 레그룸과 헤드룸이 모두 여유로워 키 180cm 이상의 성인이 오랜 시간 운전하거나 동승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다.

운전대 앞 하이브리드 전용 'TFT 디지털 계기판'은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해줬다. 운전 중 전기 모터와 엔진의 동력 공급 및 배분, 배터리 현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CR-V 하이브리드는 적재 공간 하단에 배터리 냉각 시스템을 배치해 뒷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평평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 경우 최대 1945리터(ℓ)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덕분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차박(차량+숙박)을 즐기는 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였다. 

주행 성능은 '소리없이 강하다'로 정의할 수 있다. 가속 페달을 처음 밟으면 전기차를 운전하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조용하다. 외부 소음도 잘 차단해줘 정숙함을 제공했다. 파워는 엄청났다. 시속 120km 이상 고속 주행에서 기대 이상의 가속감을 보여줬다.

혼다 CR-V 측면 [사진=아주경제]

예상 밖 파워의 비밀은 2모터 시스템에 있다. CR-V 하이브리드에는 'SPORT HYBRID i-MMD' 시스템이 탑재됐다. 높은 출력을 발휘하는 2개의 전기 모터와 2.0ℓ DOHC i-VTEC앳킨슨 사이클이 조합됐다. 모터 최고출력은 5000~6000rpm에서 184마력까지 나온다. 3개의 주행 모드를 상황에 따라 최적으로 전환할 수 있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연비도 뛰어났다. 서울에서 인천까지 왕복 76km를 주행한 결과 18.0km/ℓ의 연비가 나왔다. CR-V 하이브리드에는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외부 상황 인지와 사고 예방을 돕는 혼다의 첨단 주행 시스템 '혼다 센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후진 중 후측방 접근 감지, 외벽 감지,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등 기능은 안전 운전을 도왔다. 

혼다 CR-V 하이브리드는 터프한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훌륭한 연비 등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이 가능한 완성형 SUV다. 4000만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 SUV의 진수를 느끼고 싶은 30~40대 소비자들에게 추천할만한 모델이다.
 

혼다 CR-V [사진=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