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대~한민국] "축구 경기는 대형 TV로"...이마트, 프리미엄 TV 대규모 할인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2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마트 내 TV 매장에서 판매원이 TV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와 함께 월드컵을 더 생생하게."

국제 스포츠 대회가 열릴 때면 수혜를 받는 대표 가전이 TV다. 이마트가 보다 실감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싶은 이들을 겨냥해 대형 TV 할인전을 연다.  

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역대 최대 물량인 200억 원 물량을 사전 확보해 삼성·LG 전자 등 유명 브랜드와 함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TV 할인 대전 핵심 상품으로 이마트는 삼성, LG와 협력해 출시한 단독 모델 5종을 비롯, 다양한 사이즈와 가격대의 QLED·올레드 TV를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QLED TV 65인치, 75인치, 85인치는 물론 LG 올레드 TV의  65인치, 77인치 행사모델의 경우, 행사카드 결제시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이마트 앱 쿠폰 할인 등 최대 120만원 상당의 금액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가 최근 3년 간 전체 TV 매출 대비 65인치 이상 매출 비중을 확인해본 결과, 2020년 68.5%에서 지난해 72.3%, 올해(1~10월 누계) 79.9%로 해마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기 뿐 아니라, QLED·올레드 등 고화질 TV 매출 비중도 올해 약 75%까지 늘어났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구매 트렌드에 부합한 프리미엄 TV 대전으로 기획했다. 월드컵 경기 전 이마트 TV 매출을 살펴보면 개막 3주 전인 지난 달 31일부터 지난 6일 매출이 직전 주보다 313%가량을 기록하며 4배 넘게 늘었다. 월드컵 이전 TV를 교체한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최근 주요 스포츠 이벤트 시기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개막 3주 전부터 TV 구매가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해 개막 주차에 정점을 찍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성민 이마트 TV바이어는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TV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최근 TV는 '거거익선'이란 고객 구매 트렌드를 따라 프리미엄 TV 할인 대전으로 기획했고 혜택이 큰 만큼 많은 고객들이 TV를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