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박홍근 "윤핵관, 이번엔 국정조사 결사 저지 돌격대로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11-15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황당무계한 음모론으로 진실 규명 방해하고 있어 분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이태원 압사 참사 국정조사에 반대하는 여당을 겨냥해 "참사의 진실을 회피하고 국민의 시선을 엉뚱한 방향으로 돌리려고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기승전 이재명·문재인'이라는 억지 주장만 연일 쏟아내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참사를 초래해 놓고 무한 책임이 있는 여당이 오히려 황당무계한 음모론으로 진실 규명을 방해하고 있어 분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친윤(친윤석열) 깃발을 휘두르며 젊은 당 대표를 내쫓은 윤핵관이 이번엔 국정조사 결사 저지 돌격대로 박차고 나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선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을 겨냥해 "불과 두 달 전 무한 책임을 느낀다며 조용히 지낸다고 2선으로 후퇴한 윤핵관은 대통령 시정연설 후 건넨 '어깨 팡팡'이 면죄부라도 되는 양 의기양양하게 목소리를 높인다"며 "참사 진상규명 국정조사가 '이재명 방탄 국정조사'라는 해괴한 논리를 들이대며 중진들이 만장일치로 반대했다는 거짓말도 서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물러난 전(前) 원내대표는 음모론은 기본이고, 야당 대표 저주가 정치적 목표로 보일 지경"이라며 "야당의 '이상민 책임론'은 대한민국 흔들기라며 국민 상식과 반대되는 주장을 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권성동 의원을 지칭한 것으로 읽힌다.

또 "총리, 장관, 수석, 비서실장도 모자라 여당 의원까지 하나같이 국민 상처의 고통을 헤집는 막말만 늘어놓느냐"며 "민주당은 좌고우면하지 않고 국정조사, 특검 등 국회법에 따른 모든 권한을 이용해 진상규명, 제도 개선, 책임자 문책에 나서겠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관련해서는 "법정 시한은 지켜야 한다"며 "경제위기 극복, 민생 안정을 위해 밤을 새워서라도 예산안 심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법정시한 운운하며 정작 상임위 활동은 무책임하고 소홀하다"며 "소위 구성도 못 하게 조건부터 붙이는 여당이야말로 발목잡기다. 수업은 안 들으며 성적만 올려달라는 생떼와 매한가지"라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