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장관 "차세대 여성 유니콘 육성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11-09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도 여성 벤처기업인 출신...여성 창의력 높이는데 중기부가 나설 것"

  • 모태펀드 여성기업 출자 130억원 상향...기보 특별보증제 활성화

  • 여성창업 최초 유니콘 '컬리'...제2의 여성 유니콘 기업 기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2 여성벤처주간‘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여성벤처기업의 창업과 고용의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지금이야말로 여성기업 육성에 눈을 돌려야 할 때입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9일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2022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막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여성벤처 주간행사는 우수한 여성벤처기업을 발굴 및 시상하고, 기업의 지속경영 및 성장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이 장관은 축사를 통해 “여성이어서가 아니라, 우리나라 자원은 사람뿐이다. 그 자원 중에서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것은 여성”이라며 “디지털 경제 전환이 빨라지는 시기, 여성이 가진 창의력, 스토리 등의 장점을 살려 창업과 성장을 이끄는 것이 국가 발전을 위해 중기부가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작년 기술기반 여성창업은 9.9만개로 전년 대비 6.8% 증가(남성기업 3.1% 증가)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장관은 여성벤처 활성화를 위한 비전도 공유했다.

그는 “저도 20년 동안 소프트웨어 기업을 창업하고 일궈낸 여성벤처기업인 출신”이라며 “미래산업 분야에서 여성 인재들이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내년도 모태펀드의 여성기업 출자를 130억으로 확대하고, 기술보증기금의 전용 특별보증제도도 활성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최초로 여성이 창업해 유니콘 기업이 된 ‘컬리’와 같은 기업도 오늘 수상기업들처럼 여성이 더 잘할 수 있는 첨단기술·패션·실생활 영역에서 나왔다”며 “수상자 중에서 제2의 여성 유니콘 기업의 주인공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