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초석 세운 손복남 고문 영면…범삼성家, 마지막길 배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08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복남 CJ그룹 고문[[사진=CJ그룹]]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모친이자 조력자인 고(故) 손복남 고문이 8일 영면했다. 

영결식은 8일 오전 7시 30분께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영결식에는 유족인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CJ 부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이선호 경영리더, 이경후 경영리더가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부인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은 장녀인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과 차녀인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인 김재열 삼성글로벌리서치 글로벌전략실장과 동행했다.

범(凡)삼성가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구미현 아워홈 전 사내이사도 자리를 지켰다. 영결식을 마친 유가족들은 양재 추모공원 화장터로 이동했으며 장지는 여주 선영에 마련됐다.

손 고문은 지난 5일 오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9세. 고인은 이재현 회장이 CJ그룹을 물려받아 CJ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기까지 든든한 후원자이자 조력자 역할을 했다. 자녀는 이재현 CJ 회장과 이미경 CJ 부회장,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까지 삼남매를 뒀다. 이맹희 CJ 명예회장이 승계구도에서 밀린 후 홀로 삼남매를 키웠다. 빈소였던 CJ인재원은 고인이 아들인 이재현 회장 등과 함께 살던 집터다. CJ그룹 창업 이후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곳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