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청소년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1-06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우성 광성고등학교 교장(오른쪽 첫번째)과 신선필 카카오뱅크 자금세탁방지운영팀 매니저(오른쪽 두번째)가 광성고 경제 동아리 선생 및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광성고등학교에서 청소년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자금세탁방지운영팀 신선필 매니저가 광성고를 직접 방문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고, 교육에는 광성고 경제동아리 학생 35명이 참여했다. 이날 강의에는 보험사기, 중고거래사기, 보이스피싱, 작업대출 등 대표적인 청소년 대상 금융 범죄들을 대상으로 영상 시청 및 대응책·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카카오뱅크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커짐에 따라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를 사회적 책임 활동의 최우선순위로 정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 콘텐츠와 상품권 구매대행 사기 유의 안내 웹툰 등을 제작해 피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금융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을 위한 신용회복위원회에 2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부정 거래를 24시간 감시하는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FDS)'과 중고거래 시 사기 거래 위험도가 높은 이체 거래를 탐지하는 '개인 간 사기 거래 방지 모델' 등을 운영 중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스스로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노출되는 청소년 대상 금융범죄의 특성상 교육 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금융 범죄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