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 피해자 파악과 후속조치에 만전 기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30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원 핼러윈 참사 관련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 오늘부터 계획돼 있는 모든 행사 전면 취소

이민근 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30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 "이번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시민 피해자 파악과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 시장은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시장은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230여명의 피해자 중 안산시민 피해자가 있는지 우선 파악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오늘부터 계획돼 있는 모든 행사는 전면 취소하라”고 지시했다. 

또 이날부터 안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25개동 동장들에게 비상근무를 발령, 지역 통장이나 단체장들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안산시민 피해자가 있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국가애도기간에 맞춰 조기게양 등 엄숙한 분위기를 유지할 것도 주문했다. 

 

[사진=안산시]

이에 따라 안산시는 30일부터 안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가동하고, 재난상황실에 ‘이태원 핼러윈 참사’ 피해자 신고센터를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신속한 피해 접수를 위해 전 시민에게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하고, 재난상황실 상시근무자를 2명에서 10여명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31일 오전 간부공무원 회의를 열고 피해자 지원방안과 후속조치에 대해 좀 더 심도있는 회의도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안산시]

한편, 안산시 소속기관과 모든 공공기관은 조기 게양 후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을 입은 분들이 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