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성남문화예술인 행정지원 사업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07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인 스스로 예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창작활동 진행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성남문화예술인 행정지원을 진행한다. 

7일 재단에 따르면, 오는 11월 진행하는 이번 행정지원은 성남의 문화예술기획자, 단체, 예술강사 등을 대상으로 예술인 권익보호 특별교육 프로그램과 1:1로 진행하는 법률 상담, 세무·회계 상담, 분야별 예술인이 모여 공통의 이슈를 함께 의논할 수 있는 1:多 상담 등으로 이뤄진다. 

먼저 예술인 권익보호 특별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표준 계약서의 작성 및 유의 사항, 저작권 관련 교육과 문화예술인이 알아야 할 세무‧회계 상식, 세무 처리 기초 전반에 대한 교육을 1일과 3일 오후 2시부터 2차시로 진행한다. 

 1:1 전문가 상담은 법률 분야는 피아노를 전공한 변호사로 문화예술 속 법을 연구하고 창작자의 권리와 콘텐츠 보호를 중점으로 변호하는 김민정 변호사가 함께 한다.

이어 세무‧회계 분야는 문화예술 분야 회계감사와 정산 교육, 회계콘텐츠 개발 등의 경력이 많은 김소영 회계사가 맡는다.

아울러 예술활동 중 발생한 법적 문제나 계약·저작권 문제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상담으로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