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로 만든 식음료 맛보세요"…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10-06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메이징 오트 팝업 매장 [사진=매일유업]


오트로 만든 음료부터 디저트까지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카페가 등장했다.
 
매일유업은 6일 서울 성수동 '어메이징 오트 카페'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팝업 매장은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8월 오트 원물을 활용한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선보인 바 있다.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시장이 커짐에 따라 많은 소비자에게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알리고 '오트' 맛과 영양에 대해 알리기 위해 팝업 매장을 열게 됐다.
 
매장은 '오트' 맛과 영양을 알리기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카페에는 핀란드 오트밭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매장에서는 오트와 어메이징오트를 활용한 오트 라테, 케이크, 크럼블, 쿠키 등을 맛볼 수 있다.
 
오트는 현미 대비 다섯 배에 이르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곡물의 왕'으로 불린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알려져 있다.
 
현재 국내 우유 소비량은 지속해서 줄고 있지만 식물성 음료 시장은 매년 커지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16년 약 4660억원이었던 식물성 음료(두유 포함) 시장 규모는 2021년 6330억원으로 커졌다.
 
매일유업은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를 자사 핵심 브랜드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성은주 식물성식품본부장은 "어메이징 오트가 식물성 음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시키는 게 아닌 자사 제품인 '아몬드 브리즈'를 이용하던 고객이 넘어오면서 파이 뺏기를 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면서 "그러나 식물성 음료가 우유 대체재로 인식되면서 시장이 매년 10~15%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매일유업이 추산한 식물성 음료 시장은 현재 7000억~8000억원 수준이며 2025년에는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