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손 편지, 한글로 감동을 전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2-10-04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작 '색연필만큼이나 많은 색깔을 가진 마음이에게', 윤준겸 학생 [사진=국립한글박물관]


 
어린이들의 손 편지가 특별한 감동을 선물한다.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영수)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오는 8일 서울 용산구 국립한글박물관 강당에서 ‘제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국립한글박물관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공동 주최하고 전국의 도서관이 협력하여 마련됐다.
 
올해에는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2395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전국 참여 도서관에서 선정하여 추천한 손 편지 282편을 대상으로 두 차례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2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42가지 마음의 색깔>을 읽고 책 속 마음이에게 보내는 편지에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꾸밈없이 표현한 윤준겸(사남초 4학년) 어린이가 수상한다. 그 외 26명의 어린이들이 국립한글박물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 최종 심사의 심사위원장인 서정오 작가는 심사를 마치며 “책과 어린이, 그리고 손 글씨로 쓴 편지는 세상에 있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찬 존재이다. 전국에서 보내온 어린이들의 작품을 읽으며 책과 어린이의 만남이 주는 아름다움, 마음 나누기의 아름다움, 한글과 손 글씨의 아름다움을 보았다. 이 많은 아름다움을 선사해 준 모든 응모자 어린이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27편의 손 편지 작품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박물관 나들길(지하철 이촌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하여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전국의 도서관에서 2023년까지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장을 직접 찾을 수 없거나 다시 보고 싶은 관람객은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전시’에서 감상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