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 정식 출시…'오픈톡' 채팅방 기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09-27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대 1000명 입장 가능한 '오픈톡' 채팅방에서 실시간으로 채팅 나눠

[사진=네이버]



네이버 스포츠는 팬들과 함께 응원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차세대 커뮤니티 실험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스포츠'를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좋아하는 팀별로 자유롭게 채팅방을 개설해 소규모로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오픈톡', 스포츠 주요 이슈에 대해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내고 토론하는 '이슈톡'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최대 1000명 입장이 가능한 '오픈톡'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다. KBO리그, 프리미어리그, V리그 등 다양한 종목, 카테고리와 키워드 설정도 가능하다. 오픈톡 내에서는 '중계 같이 보기' 기능이 제공돼 팬들과 함께 응원을 하며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도 있다.

지난 22일 서비스 오픈 이후 네이버 스포츠에는 닷새 만에 오픈톡 채팅방이 약 1000개 생겨났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K리그, KBO는 물론 겨울 스포츠인 배구·농구, 골프 등 다양한 종목방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슈톡' 관련 방 역시 '로저 페더러 은퇴' '알버트 푸홀스 700홈런' '마라톤 세계 신기록' 등 특정 주제에 대해 이용자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기사, 영상, 데이터 등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투표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네이버 스포츠의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는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으로 이용자 참여도를 대폭 높이면서도 버티컬 서비스인 '스포츠'가 지닌 전문성을 그대로 이어간 것이 특징이다. 경기 중 명장면을 팬들끼리 공유하고, 흥미롭고 안타까운 순간에 감정을 빠르게 나누며 스포츠에 대한 몰입감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실시간 참여는 물론 관심사를 토대로 지속적이고 꾸준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투표, 사진 공유 이외에도 추후 이용자 의견을 담아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커뮤니티 서비스는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많은 팬들이 모여 새로운 방식으로 스포츠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주제로 채팅, 토론 등을 즐기는 건강한 커뮤니티를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