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사망자 더 늘어 4명…실종자 2명 수색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09-26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30대 2명에 실종자 1명 추가 사망

  • 현장 직원 3명 연락두절 수색작업 중

  • 지하 연기·유독가스 심각해 수색 난항

26일 오전 7시 45분께 대전 유성구 용산동 한 대형 아웃렛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오전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불이 나 현재까지 4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2명이 실종돼 소방당국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대전 유성소방서 총괄지휘부는 "아웃렛 지하 동쪽 편에서 발견된 50대 남성 1명과 30대 남성 1명이 중상을 입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숨졌다"고 밝혔다.

이어 실종자 명단에 있던 2명도 추가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40대 남성 1명은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현장에는 물류팀 직원 등 직원 2명이 여전히 실종 상태다. 연락을 안 받고 있다는 관계자 신고에 따라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화재 현장에서 급히 대피한 40대 A씨는 "같이 있던 직원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반대편 하역장으로부터 검은 연기가 몰려와 동료와 함께 대피했는데, 탈출한 줄로만 알았던 직원과 연락이 안 된다"며 "소방 지휘부에 여러 차례 문의했지만, 여전히 행방이 불분명해 걱정"이라고 안타까워했다.

A씨가 말한 직원도 실종자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소방대원 등 126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해 잔불을 정리하는 한편 인명 수색을 진행 중이다. 수색 작업은 자욱한 연기와 유독가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지하주차장 속 차량 등을 중심으로 열화상 카메라와 연기 투시 랜턴 등을 이용해 수색에 집중하고 있지만, 지하에 쌓여 있던 종이박스에서 다량의 연기가 뿜어져 나오면서 현장 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날 오후 1시 10분께 큰 불길을 잡고, 현재는 특수차량을 이용해 내부 열기와 연기를 빼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지하주차장에서 충전 중이던 전기차가 폭발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자세한 화재 경위도 조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