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일본 총리 "엔화 과도한 변동에 단호히 대응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2-09-23 0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9월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방문 중인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사진=로이터·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2일(현지시간) “(엔화의) 과도한 변동에 대해서는 단호히 필요한 대응을 취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시다 총리는 일본 정부와 일본은행(BOJ)이 실시한 엔 매수·달러 매도의 환율 개입을 언급하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투기로 인해 엔화 가치의 과도한 변동이 반복되는 것을 결코 간과할 수 없다면서, 시장 개입의 이유를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엔 시세를 지적하며 “투기적인 매매로 인한 급속하고 일방적인 움직임이 보인다”며 “하루에 2엔 이상 가치가 떨어지는 등 엔화 약세가 진행된 적도 있었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와 BOJ는 이날 1998년 6월 이래 약 24년 만에 처음으로 엔 매수·달러 매도의 환율 개입을 단행했다. 미국의 4회 연속 자이언트스텝(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에도 불구하고 BOJ가 대규모 금융완화를 유지하기로 결정한 뒤 엔화 가치는 1달러=145엔까지 떨어졌었다.
 
그러나 이후 일본 엔화는 일본 정부의 엔 매수·달러 매도 환율 개입에 힘입어 달러당 145.81엔에서 140.31엔으로 40여분 만에 가치가 4% 급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