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한인 동포 권익 신장 약속..."美 당국에 관심 촉구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9-21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포 여러분 자부심 갖도록 최선...연대의 정신, 동포사회 이끄는 원동력"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 한 연회장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 참석,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엔총회 참석 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해외 동포의 권익 신장을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시내 한 연회장에서 진행된 뉴욕 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해 "우리 동포들이 혐오범죄와 차별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안전을 위해 미 당국의 관심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유엔총회 연설에서도 밝혔지만 우리는 자유와 연대의 정신, 유엔과 국제사회가 가져온 규범을 기반으로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해나갈 것"이라며 "동포 여러분들께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이 군사동맹을 넘어 공급망, 첨단기술, 보건협력 등 분야를 넓혀가면서 경제안보 기술동맹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서 문화공동체로도 발전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똘똘 뭉쳐서 함께 이루고 그 결실을 함께 나누는 연대의 정신은 우리 동포사회를 이끄는 원동력이었다. 특히 뉴욕지역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모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전 세계 한인 사회의 모범이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이승만 전 대통령과 서재필 박사를 비롯한 수많은 민족 선각자들은 뉴욕을 기반으로 국권 회복을 위한 독립운동을 전개했다"며 "동포 여러분들의 활약이 자랑스럽고, 모국을 향한 관심에도 늘 깊이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