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향토축제 '설악문화제' 4년 만에 로데오거리와 설악산에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9-18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 7~9일, 로데오 거리·15~16일 설악산 일대서 전시·공연 등 진행

속초시청 전경 [사진=속초시]


속초지역 향토문화축제인 설악문화제가 코로나 19 팬데믹 여파로 중단됐다 4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린다.
 
속초시는 18일 2022년 57회째를 맞은 설악문화제를 오는 10월에  로데오거리와 설악산 일대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로데오거리 행사는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설악산 행사는 같은 달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우리, 속초'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7일 오후 7시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야제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막이 올라 다채로운 거리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메인 행사로 사흘간 펼쳐지는 거리 퍼레이드는 국내외 문화예술단체와 전문공연단,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동아리, 속초시민 등 총 50여개 팀 5000여명이 참가해 화려한 의상과 음악, 몸짓으로 로데오 거리를 수놓을 예정이다.
 
또 속초 시민 가요제와 강원도 다문화 가족 한마당, 청소년 한마당 등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속초 사자놀이와 도문농요, 돈돌날이 등 지역의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공연도 이어진다.
 
영수증 이벤트와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설악산에서는 설악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설악등반대회가 열리고 설악동번영회와 설악동숙박협회가 개최하는 설악플리마켓과 버스킹 공연, 5060 추억의 설악산 추억여행 등이 설악동 일대에서 펼쳐진다.
 
앞서 축제를 주관하는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0일까지 축제 참가팀을 모집한다.
 
공연과 부스 운영, 퍼레이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나 기관,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수복탑∼서독약국∼청학사거리∼구 신라예식장의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4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리는 설악문화제가 시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