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정위, 경기북부 기업 대상 '공정거래교육 및 무료 법률상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9-18 0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29일, 경기북부 기업 대상 파주 서축공업기념관에서 진행

‘찾아가는 공정거래교육 및 무료 법률상담’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경기북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정거래교육 및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일 도에 따르면 행사 첫날에는 도와 공정거래위원회가 함께 직접 도내 중소기업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무료 법률상담은 이날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하도급 등 거래 관련 분쟁이나 피해구제 방법을 공정거래 전문 변호사 및 경기도청 담당자에게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교육 및 주요 법률상담 내용은 △계약서(특약, 추가발주) 검토 △대금 미지급 △위탁취소 및 반품 △납품단가 조정 등 공정거래 및 하도급 거래 전반에 관한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도 함께 소개한다.

앞서 도는 지난 7월부터 경기 권역별(남·중·북부)로 ‘찾아가는 공정계약 컨설팅 및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번 북부 상담이 마지막이다.

김지예 도 공정국장은 “이번 교육은 법률상담은 물론 중소기업체의 불공정거래행위 사전 예방 역량 향상을 위해 공정거래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내 기업체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