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16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9-13 0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귀어 희망자들의 안정적 어촌 정착 지원... 4주간 교육 진행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어촌 정착을 희망하는 미래 어업인을 위한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16명을 모집한다.

도 해양수사자원연구소에 따르면 경기귀어학교는 귀어희망자와 귀어인, 어촌에 살지만 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주민 등을 대상으로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지원하며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희망자, 어촌에 거주한 기간이 5년 미만인 귀어인,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6명을 선발한다.

경기귀어학교는 귀어학교 가운데는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문을 연 교육기관으로 도에서는 2022년 처음 교육생을 모집하며 수도권에서는 첫 개교로 접근성이 높아 도시민의 귀어·귀촌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 숙식을 제공받으면서 안산시에 위치한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에서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수산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에겐 도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과정의 교육 수수료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김봉현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귀어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촌의 높은 진입장벽과 정보 부족으로 인해 귀어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기귀어학교 교육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12월 귀어학교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202년부터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교육기간 동안 귀어학교 기숙사에 생활하면서 어선어업 및 양식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조종면허 취득과정 등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