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태풍 '힌남노' 대비 비상근무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주)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05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토안전관리원은 재난안전상황실에 부원장이 지휘하는 상황실을 설치하고 특수교 및 비탈면, 진단 현장 및 전담 시설물, 건설 및 지하, 건축물, 청사 상황반 등 분야별 상황반을 24시간 가동한다. [사진=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은 북상 중인 제 11호 태풍 ‘힌남노’와 관련해 지난 2일과 4일 상황판단 회의를 잇달아 개최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진주 본사 인재교육관 3층 재난안전상황실에 부원장이 지휘하는 상황실을 설치하고 특수교 및 비탈면, 진단 현장 및 전담 시설물, 건설 및 지하, 건축물, 청사 상황반 등 분야별 상황반을 24시간 가동한다.

상황실은 기상과 사고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재난·사고 발생 시 권역별 지사의 비상 대기자를 출동시켜 초동 대응에 나설 계획이며, 세부 대응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들로 구성된 긴급대책반을 추가 파견하게 된다. 

관리원은 건설·지하·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해 건설공사 안전관리 종합정보망(CSI), 지하안전정보시스템(JIS), 시설물통합정보관리시스템(FMS) 등 시스템에 등록된 건설 현장의 발주청, 인허가기관, 건설업체, 굴착공사 안전관리 주체 등에 태풍에 대비한 철저한 안전관리를 요청하는 문자도 발송했다. 

김일환 원장은 “태풍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