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2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01 1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산아트홀서…이색토크 및 팝페라, 축하공연 등 다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일 오후 2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여성단체, 시민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창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창원시]

창원시는 1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2022 창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7번째를 맞이하게 되는 양성평등주간은 1996년 ‘여성주간’으로 운영돼 오다가 ‘양성평등기본법’ 시행에 따라 2015년부터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양성평등 기념 주간은 기존에 7월 첫째 주였던 것을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을 외친 1989년 9월 1일을 기념해 2020년부터 9월 첫째 주(1일부터 7일까지)로 변경(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됐다.

여성단체, 시민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시는 여성인권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서 온 유공자와 제6회 창원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양성평등을 찾아 떠나는 이색토크’ 주제로 최광기 진행, 테너 임상훈이 노래와 함께 음악 속의 여성의 이야기를, 양용준 패널은 가정에서의 성평등 실천에 대한 이야기를 참석자들과 소통하며 젠더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기념식에서는 라루체 팝페라와 창원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창원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대극장 로비에서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다.

시는 9월 한달 동안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과 함깨하는, 창원여성인권영화제 일하는 창원여성 그림전시와 토크콘서트, 백마탄 여장군 김명시 원화·도서 전시, 여성친화도시 정책개발 시민토론회, 양성평등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은 “창원 시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남녀 모두에게 안전한 창원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