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의 '폴더블폰 부심'..."Z플립, 이 기능 땜에 잘 팔리는 거예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8-31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 기능 때문에 잘 팔리는 거예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자사의 플래그십 폴더블 스마트폰 Z플립을 이용해 ‘셀카 찍는 법’을 직원에게 직접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30~40대 ‘워킹맘’ 직원들과 함께한 간담회 자리에서다.

그는 간담회 후 한 직원이 셀카 촬영을 요청하며 갤럭시 Z플립을 펴자, 이 부회장은 “플립폰으로 셀카 찍을 때는 열지 않고 찍는 거예요”라며, 폰을 접은 상태로 사진 찍는 법을 알려주며 직접 셀카를 찍었다. 그러면서 “이 기능 때문에 잘 팔리는 거예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3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진행한 워킹맘 직원과의 간담회 후 셀카를 요청한 한 직원과 Z플립을 열지 않은 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해당 직원의 Z플립 제품은 갤럭시 Z플립4의 전작인 Z플립3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이달 새로 출시한 Z플립4는 폴더블과 커버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살려, 화질이 좋은 후면 카메라로 손쉽게 셀피(selfie)를 찍을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플렉스 캠’ ‘퀵샷’ 기능이 대표적이다. 

이날 이 부회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직원들과 일일이 기념사진을 찍었다. ‘브이(V)’, ‘파이팅’, ‘악수’ 등 요청하는 자세를 모두 다 응해줬다. 특히 부모님께 글을 남겨달라는 직원에게도 손수 손편지도 써 줬다. 이 부회장은 “최OO 프로 같은 훌륭한 인재를 삼성SDS에 보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코로나 격리 중이시라고 들었습니다. 건강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행복하십시오”라고 적었다. 다른 직원의 부모님에겐 “서OO 프로 같은 좋은 인재를 보내 주셔서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 (아이들) 보시느라 힘드시죠? 건강하십시오”라고 썼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30일 삼성SDS 직원의 부모님께 전달할 손편지를 쓰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 부회장이 워킹맘 직원들을 만난 건 2020년 8월 이후 2년여 만이다. 이 부회장은 이날 워킹맘 10여명과 둘러앉아 최근 관심사와 고민, 가정·회사 양립 비결, 코로나19 이후 직장·가정생활 변화 등을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그러면서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 직원이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9일부터 3주째 주요 계열사 사업장을 찾아다니며 ‘현장 소통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 이어 네 번째다. 이 부회장은 이날도 구내식당에서 ‘가마솥 황태곰탕’으로 점심식사를 했는데, 임직원과 같은 장소에서 같은 메뉴를 먹으며 공감대와 친근감을 키우는 이른바 ‘구내식당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일련의 임직원과의 소통 행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복권 직후부터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계열사를 계속 돌며 중장기 경영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며 “특히 이날 워킹맘들과의 만남은 고(故) 이건희 회장의 ‘여성 중시’ 철학을 계승, 발전시켜가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가운데)이 지난 30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워킹맘 직원 간담회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금요일 이재용회장 재판방청도 가요^^
    삼성연세대미투폭언산재은폐강요 십년피해자
    이매리 목소리는 들으셨나요? 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 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 하셨어요. 삼성준법위원회도 답변을 안하네요.
    옥시같은 삼성연세대방통위가 십년동안 사과한거 본적없다. 금요일에 봅시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