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늘 긴급의총…주호영 직무정지 대책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8-27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오후 4시 국회서 의원총회 개최…지도체제 결론 시도 예상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국회에 들어서며 법원의 직무정지 가처분 결정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은 27일 의원총회를 열고 법원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 직무 정지 결정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한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날 소속 의원들에게 “27일 의총에서 긴급 현안 논의가 있을 예정”이라며 “의원님들께서는 지역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의총에 반드시 전원 참석해주시기 바란다”고 공지했다. 의총은 이날 오후 4시 국회에서 열린다.
 
이날 의총은 법원이 전날 이준석 전 대표가 ‘주호영 비대위’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신청을 일부 인용하는 결정을 내린 데 따른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됐다.
 
법원이 주 비대위원장의 직무 집행을 본안 판결 확정 때까지 정지해야 한다고 결정하면서 비대위 체제의 정상적인 활동 자체가 어려워진 상황이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이 전 대표가 국민의힘을 상대로 낸 가처분신청 사건에서 본안 판결 확정 시까지 주 위원장 직무집행을 정지하라고 결정했다.
 
국민의힘이 현 지도부 구성을 유지한다면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직무대행이 될 가능성이 높다.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비대위원장의 사고·궐위에 대한 규정은 없으나, 동일한 권한을 가진 당 대표의 관련 규정을 준용했을 때 승계 대상이 원내대표라는 해석이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