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똑D' 출시 100일 맞아 기능 추가·확대...도민 상대 행정 서비스 '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8-26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용자 의견 바탕으로 제공 정보와 행정서비스 더 다양화해

  • 도 공채정보도 '경기똑D'에서 확인 가능...기능, 진화 진행 중

‘경기똑D’ 메인 화면  [사진=경기도]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혜택 정보와 지원 사업 등을 한 번에 알려주는 경기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기똑D’의 제공 서비스 종류가 다양화하는 등 도민들에게 행정 서비스가 더 확대된다. 

도는 26일부터 경기도 공개채용정보 도입, 도민카드 사용처 확대(8→53개소),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생활정보 리포트 서비스 ‘마이리포트’ 3종 신규 제공 등 ‘경기똑D’ 서비스가 대폭 늘어난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개채용정보’는 도와 시군 홈페이지에만 게시하던 것으로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공개채용정보를 지역과 연령 제한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자 ‘맞춤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민카드 사용처 8개소에서 53개소로 대폭 ↑

‘도민카드’는 전자정부법에 근거한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나이, 거주지 및 유공자 등 특수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본인확인 서비스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수원화성행궁·용인자연휴양림 등 8개소 시범서비스 후 광명동굴, 남한산성행궁 등 사용처를 53개소까지 늘렸으며 이들 사용처에서도 기존과 같이 간편하게 할인 자격을 증빙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영시간, 할인정보 등 세부 정보도 도민카드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데이터 리포팅 서비스 ‘마이리포트’ 맞춤복지·행정통계·신용 등 3종 제공

통계 데이터 기반 서비스인 ‘마이리포트’에서는 △맞춤 복지정보 리포트 △행정통계 리포트 △신용정보 리포트를 제공한다.

‘맞춤복지 리포트’에서는 나와 비슷한 조건의 사용자가 많이 조회한 복지정보를 알려주고 가장 많이 신청한 복지정보를 추천해 주며 ‘행정통계 리포트’에서는 거주지를 중심으로 해당 시군의 인구와 면적, 공무원 수, 소방관 수 및 세금과 관련된 통계를 다른 시군과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경기똑D’ 사용자 대상으로 앱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도 실시

 ‘경기똑D’ 목업 이미지  [사진=경기도]

도는 지난 4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 왔으며  7월 도의 정책과 사업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해주는 ‘경기사랑 도민참여단’의 서비스 이용 의견을 조사한 결과, 서비스가 좋아졌다는 의견이 85.1%를 차지했으며 전체적인 서비스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2점을 기록해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보였다.

도는 이에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도 추진하며  설문조사는 ‘경기똑D’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21일간 진행할 계획이다.

참석자 중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서비스 장단점을 분석해 내년에 서비스를 고도화할 에정이다.

이와함께 도는 오는 10월에는 공동인증서 등록을 카카오, 네이버, 패스 등 ‘간편인증’으로 대체하고 행정안전부의 온라인 복지신청 서비스와도 연계하는 또 한번의 서비스 확대를 할 방침이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똑D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도정 서비스로 도민 누구나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놓치지 않게 도와줄 수 있다”라며 “더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똑D’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