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中 SGMW EV '에어 ev' 印尼에서 생산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타카시마 유우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2-08-09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어 ev’ 인도네시아 생산개시 기념식에 참석한 아이르랑가 조정부 장관(왼쪽에서 두 번째)과 아구스 산업부 장관(왼쪽에서 세 번째). =8일 (사진=SGMW 모터 인도네시아 제공)]


중국 자동차기업 상하이GM우링(SGMW, 上汽通用五菱汽車)은 8일,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카란 공장에서 소형 전기차(EV) ‘에어 ev’의 생산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에어 ev가 생산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지법인 SGMW 모터 인도네시아의 치카란공장에서 생산한다. 생산능력은 밝히지 않았다.

 

이 회사의 홍보관계자는 NNA에, 정식 판매가격은 11일부터 개최되는 자동차 전시판매회 ‘가이킨도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GIIAS) 2022’에서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9월 초까지 납차를 개시할 예정이다.

 

생산개시 기념식에서 시궈용(石国勇) 사장은 “‘에어 ev’는 인도네시아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통용되는 품질의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4인승인 ‘에어 ev’는 발리섬에서 11월에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에서도 공식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GMW 모터 인도네시아는 6월 초 ‘에어 ev’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10일까지 사전예약 접수중이다. 예상가격은 2억 5000만루피아(약 230만엔)부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