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글로벌PE&VC펀드로 사모펀드·벤처투자·IPO 한번에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7-27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개인이 투자하기 어려웠던 사모펀드 등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PE&VC증권투자신탁(주식)’을 출시했다. 장기 투자를 해야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벤처투자 및 IPO 특성상 개인 및 퇴직 연금으로도 일부 투자해볼 만한 상품이다.
 
미래에셋글로벌PE&VC 펀드는 글로벌 PE(Private Equity, 사모펀드)와 VC(Venture Capital, 벤처투자), IPO(Initial Public Offering, 기업공개)에 주목해 집중 투자한다. 글로벌 증시에 상장된 PE·VC 관련 증권(상장 PE·VC 운용사 주식 및 투자지주사 등)과 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기업인수목적회사) 등이 주요 투자 대상이다.
 
PE, VC, IPO는 전세계 자본시장에서 비상장 혁신성장기업 주요 자본원천으로, 기업 성장 시 우수한 투자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PE, VC, IPO 시장은 일반투자자 참여가 어려웠다. PE, VC는 투자기간이 통상 7~10년으로 매우 길고 투자기간 내 환매가 불가하며, 해외 IPO 시장은 개인 청약이 불가해 그동안 전문 기관투자자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미래에셋글로벌PE&VC 펀드는 PE·VC·스팩(SPAC) 3개 전략으로 구분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PE 전략은 포트폴리오 기본 전략으로 30~60% 비중을 차지하며 VC 전략과 SPAC 전략 비중은 10~30% 수준으로 초과수익과 안정성 확보를 동시에 추구한다. 포트폴리오 편입종목은 30개 내외이며, 단일 종목 최대 편입비율은 10%다. 편입종목은 기본적인 안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정량 스크리닝을 거친 후 성장과 혁신을 주도하는 대체 자본시장에만 선별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을 선별, 우수한 투자역량을 보유한 주식에 투자한다.
 
류경식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대표 전무는 “시장 변동성이 확대돼 투자가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투자 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투자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화하고 있다”며 “글로벌PE&VC가 투자영역을 넓히는 데 일조할 수 있는 상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글로벌PE&VC 펀드는 미래에셋증권, 우리은행, 유안타증권, 키움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