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대우조선 공권력 투입' 질문에 "더 답변 안 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7-20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용 사면'에는 "사전에 언급 안하는 것이 원칙"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노동조합 파업 사태'에 공권력을 투입하는 문제에 "거기에 대해선 더 답변하지 않겠다"고 말을 아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전날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고 했는데 경찰력을 포함해 공권력 투입을 고심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특별사면을 고려하고 있나'라는 질문에도 "과거부터 사면 문제에 대해서는 사전에 어떤 범위로 한다든지, 그런 것에 대해서 일절 언급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정부는 '국민통합' 차원에서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사면인 8·15 광복절 특별 사면을 대규모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 외에도 이명박 전 대통령, 최경환 전 의원, 남재준·이병기 전 국정원장,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이 사면 대상으로 거론된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장관과 수석에게 '스타가 돼라'고 주문한 것에는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아니겠나"라며 "과거 검찰에 있을 때도 검사장들이나 검사들에게 검찰총장이 유명해지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일들 잘하고 스타플레이어가 많이 나오는 조직이 성공하는 조직이라고 늘 이야기 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