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적 경제 한마당' 개최...시민 등 500여명 참석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차우열 기자
입력 2022-07-17 1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탄호수공원 물놀이장 앞광장에서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열어

  • 기념식·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체험 공연 이벤트 등 순으로 전개

 ‘2022년 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시장 모습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가 지난 16일 동탄호수공원 물놀이장 앞 광장에서 ‘다시 함께, 뛰는 우리’라는 주제로 ‘2022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와 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앞서 기념식은 간소하게 사회적경제 홍보영상 송출과 유공자 표창, 축사, 사회적경제의 염원을 담은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축제장 곳곳에는 4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홍보부스가 마련돼 판매, 홍보, 나눔 장터, 시식, 체험 등이 이뤄졌으며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관현악 밴드와 주민 버스킹 등 공연도 펼쳐졌다.
 
솜사탕 나누기와 어린이 전통놀이, 태양광 가족요리 대회 등 부대 이벤트도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사회적경제는 공동체의 지속가능성을 결정하는 요소”라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2022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화성시가 7월 정기분 재산세 43만 1139건, 1189억원을 부과·고지했다.

전년대비 15.54%, 159억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시는 1세대 1주택의 재산세 주택분의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60%에서 45%로 하향 조정해 세 부담을 낮췄다.

또한 상가건축물에 대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에게는 재산세 감면 혜택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눌 방침이다.

재산세 납세 대상은 지난 6월 1일 기준 주택 또는 건축물, 선박, 항공기 등의 소유자이다.

납부는 1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지방세입계좌, 평생가상계좌, ARS, 위택스, 인터넷지로, 전국 은행 CD/ATM 기기, 간편결재앱 등에서 가능하다.

민영섭 세정 1과장은 “건전한 납세문화가 건전한 재정을 만든다”며 “납부기한 경과 시 3%의 가산금이 발생하므로 기한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 및 납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콜센터 또는 시청 세정 1과, 동부·동탄출장소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