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식]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정신건강 증진·중독관리 협약 체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6-29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사 안산어촌민속박물관 특별전 열어

  • 안산소방, 시민 생명 살린 영웅들 인증서도 수여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산하기관 안산도시공사, 유관기관인 안산소방서와 지역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관심이 집중된다.

시는 28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산운전면허시험장과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중독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지역주민과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 및 양 기관 홍보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안산운전면허시험장 소속 근로자와 방문, 이용자의 정신건강 증진·알코올, 스마트폰, 도박, 마약 등 중독예방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동 검진, 무료상담도 병행하게 된다.

안산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중독관리를 위한 사업의 활성화·홍보를 위해 장소를 제공하는 등 양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안산도시공사]

또 안산도시공사는 어로도구의 재발견을 주제로 기억프로젝트Ⅵ 특별전을 안산어촌민속박물관에서 열기로 했다.

이번 특별전은 현대미술 부지현 작가가 참여했다.

부 작가는 제주 출신으로 어업도구 집어등(集魚燈)을 이용한 다양한 설치작품을 선보여 미술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집어등을 중심소재로 활용한 ‘바다의 별_집어등’을 선보인다. 

집어등은 야간에 물고기를 잡을 때 어류를 모여들게 하기위해 배에 켜는 등불로 작가의 기억 속의 집어등은 바다의 별이다. 

작가는 밤바다의 출렁임과 어부들이 밤바다에서 보낸 세월을 216개의 집어등과 236개 LED를 이용해 시각적 유희와 새로운 미학적 감성을 일깨운다.

 

[사진=안산도시공사]

특히, 바다와 생명에 대한 작가의 상상력을 집어등에 집약시켜 몽환적으로 표현했으며, 동시에 자원보존과 녹색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도 전달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테마는 관람객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전시회로 버려진 집어등을 활용한 정크아트(Junk Art) 작품을 통해 어부의 삶을 표현하고, 더불어 환경보호의 의미까지 담았다”라고 말했다.

 

[사진=안산소방서]

아울러 유관기관인 안산소방서가 시민의 생명을 살린 영웅들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도 가졌다.

소방서는 2022년 1분기 심정지·중증외상·뇌졸중 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로 환자 회복률 향상에 기여한 구급대원 총 51명에게 3차례에 나눠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에 신형주 소방교가 경기도지사 표창, 이재우 소방장 등 9명이 하트·트라우마·브레인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하트·트라우마·브레인 세이버는 심정지·중증외상·뇌졸중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응급처치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한편, 이정용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구급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