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정식' 연 KT클라우드, 5대 경영방침 제시…구현모 "세계 최고 DX 강국 자리매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6-08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장 선도위한 구체적 방향 제시

  • 오는 2026년까지 매출 2조 목표

[그래픽=김효곤 기자]

KT클라우드가 출정식을 하고 고객 중심의 '5대 중점 경영 방침' 비전을 공개했다. 국내 최고 사업자로 자리 잡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구체적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 

구현모 KT 대표는 8일 열린 KT클라우드 출정식에서 "KT클라우드가 국내 최고 사업자로서 우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디지털 전환(DX) 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날아오르다, KT클라우드'라는 부제로 신설 법인의 출발과 도약을 다짐했다. 임직원 400여 명과 구현모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T클라우드는 지난 4월 1일 디지털 인프라 시장 주도권 강화를 위해 KT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해 출범했다. 지난 5월 31일에는 KT DS의 클라우드 사업을 양수해 그룹 내에 분산돼 있던 클라우드 전문 인재와 역량을 한곳에 모았고, 다양한 분야의 신입·경력 직원을 선발하는 등 DX 전문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경영 비전으로 고객 중심의 '5대 중점 경영 방침'을 밝혔다. 윤 대표는 △데이터센터 공급을 확대하고 공공 클라우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지속 성장' △외부 역량을 적극 활용해 신속하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전략적 '제휴 투자' △컨설팅 파트너(MSP) 및 솔루션 파트너(SaaS)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상생 협력' △서비스 품질 제고와 안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품질 최우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성과 보상을 강화해 업계 경쟁력을 확보하는 '인재 육성'을 강조했다.

KT클라우드는 올해 매출 6000억원을 달성해 전년(4559억원) 대비 30% 이상 성장하고, 2026년까지 매출 2조원 규모인 국내 최고 DX 전문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아울러 KT클라우드는 8000억원 규모인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겨냥해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며, 공공 분야 전담 사업체계를 구축해 DX 분야 국내 선도 사업자 지위를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수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클라우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급증하는 IDC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산운용사 등과 협력해 2024년까지 대규모 IDC 공급에 나선다.

윤 대표는 "KT클라우드는 DX 전문회사로 빠른 의사 결정과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투자, 사업 전문성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넘버 원 프라이드를 갖고 본질에 집중해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8일 열린 KT클라우드 출정식 행사에서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가 직원들에게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T클라우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