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6-03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 달간 신청‧접수 받는다

  • 평택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 위해 총력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한 청년기본소득 2분기를 지난 2일부터 내달 1일 18시까지 한 달간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거주기간의 합산일이 10년 이상인 1997년 4월 2일부터 1998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들이다.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에 지난 2일 이후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첨부해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내달 20일 카드형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분기별 25만원씩, 1인당 연 100만원이 지원된다.
 
지난 분기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는 이번 2분기 신청 기간 내에 당시 해당 분기에 거주요건을 충족한다면 소급 신청이 가능하다.
 
지급받은 지역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연매출 10억 이상 매장을 제외한 관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청년기본소득 지급으로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 및 평택시청 누리집,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사진=평택시농업기술센터]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과수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오는 7일부터 과수화상병 행정명령 이행물품 분무스프레이, 알콜, 생석회 등 3종 3000여개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과수화상병은 아직까지 원인규명이 되지 않아, 예방약제(년 3회), 작업도구 및 작업자 소독철저, 영농일지 작성 등의 행정명령 준수사항을 꼭 지켜야 하며 이를 어길시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과수화상병이 점진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과수화상병 전문예찰요원 4명을 추가로 선발해 과수화상병 감염원 사전제거 집중예찰(1회), 동계예찰(년 2회), 정기예찰(년 4회), 상시예찰 등 예찰업무를 한층 더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과수화상병은 사과, 배 등에 주로 발생하는 병으로 '식물방역법'에 의거해 국가에서 관리하는 검역병해충이며, 발생농가는 사과, 배 등의 과수를 3년간 재배할 수 없어 농업인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평택시 원예특작팀에서는 “과수화상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과수원에 출입하는 사람들 모두 과수화상병 행정명령을 잘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국제대학교,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캠페인 전개

[사진=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국제대학교 총학생회와 연합해 ‘제35회 세계금연의 날’ 및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국제대학교 캠퍼스 신의관 앞에서 금연과 구강보건을 적극 홍보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담배 사용량이 국제적으로 충격적인 사안임을 인식해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1987년부터 매년 5월 31일 제정해 기념해오고 있다.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월 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상징해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기념하고 있다.
 
송탄보건소는 국제대학교 교내 홍보부스를 운영해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금연과 구강건강의 필요성을 적극 알림과 동시에 다양한 홍보행사를 진행했고 금연기원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상담과 교육 및 금연클리닉 홍보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소정의 홍보물품도 증정하며 금연 환경 조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구강건강과 관련된 OX퀴즈 이벤트 및 ‘구강보건, 치아의날, 6월9일’ 사행시 짓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체험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서달영 송탄보건소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연의 필요성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인터넷 유튜브 '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을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알아볼 수 있는 금연과 구강 등에 관한 더 많은 정보로 슬기로운 건강생활실천에 보다 많은 시민이 적극 활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평택시 서정동,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활동 실시

[사진=평택시]

평택시 서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로 주거 밀집 지역, 상가를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집중 발굴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및 중한 질병 등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생계위기가구, 3개월 이상 공과금 또는 임대료 체납가구, 컨테이너 또는 비닐하우스 등 거주하는 주거취약 위기가구 등이다.
 
이홍숙 위원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찾아 도와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박철환 서정동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선제적인 발굴 활동을 펼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