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유흥식 추기경에 축하 전화…"소외받는 이들의 빛 돼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5-30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유흥식 추기경과 통화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한국의 네 번째 추기경으로 서임된 유흥식 라자로 대주교에게 축하 전화를 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유 추기경과의 통화에서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구촌 사람들의 마음에 따뜻한 빛이 돼 주셨고,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해 온 결실이 맺어진 것 같아 대통령으로서뿐만 아니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직자성 장관 임명만 해도 놀라운 일인데 한국인으로서 첫 번째 교황청 장관 출신 추기경이 탄생했다는 점은 한국 천주교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추기경으로서의 새로운 여정에도 주님의 인도가 늘 함께하실 것"이라며 "가난하고 소외받는 이들을 위한 빛이 돼 주시고, 대한민국과 세계 가톨릭교회를 위해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유 추기경은 "크로아티아에서 업무를 보던 중 교황청으로부터 추기경 서임 연락을 예고없이 받았다"며 "순교자의 피로 일군 한국 천주교와 대한민국의 위상 덕분"이라고 화답했다.

더불어 프란치스코 교황의 윤 대통령 취임 축하 인사도 전했다. 윤 대통령도 사의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9일(현지시간) 바티칸 사도궁에서 주일 삼종기도를 한 뒤 유 대주교를 포함한 신임 추기경 21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추기경 서임식은 오는 8월 27일 바티칸에서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