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사회적 약자' 위해 8대 공약 수어와 소리로 담은 영상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차우열 기자
입력 2022-05-23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각·청각 장애인 유권자 배려...김 후보, "모든 시민 차별받지 않을 권리" 강조

어른신과 함께 하고 있는 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모습 [사진=김보라 캠프]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가 23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을 위해 안성의 발전 방향을 담은 8대 대표 공약을 수어와 소리로 담아 영상으로 만들어 발표했다.
 
지방선거에서 수어·음성 공약 영상은 드문 사례로 김 후보의 공약 영상을 통해 그동안 시각·청각장애가 있는 유권자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됐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영상에서 김 후보는 직접 인사말을 수어로 전달하며 본격적인 선거전이 돌입한 시점에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행보로 높은 장애 감수성을 가진 후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김 후보는 “모든 시민에게 참정권에 대한 배제가 있어서는 안되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며 “선거 기간마다 시각·청각 장애인들에 결코 쉽지 않았을 정확한 공약 인지를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이어 “수어·음성 공약 영상은 혁신 2기의 핵심 개념인 ‘시민 이익’, ‘시민 중심’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함 없이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후보는 앞서 장애인회관 조성, 장애인복지관 조기 증축, 공공형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지원 확대 등 장애인 복지 분야 맞춤형 정책 공약을 발표한 적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