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5-19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취업 상담회를 개최한다.
 
기아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어쩌다, 취준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아는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아 채용 정보 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를 위해 일반 신청자는 물론, 올해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한다.
 
취업 상담회가 진행되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는 △기아 본사 1, 2층 △기아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기아 오토월드 내 기아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대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아 본사 2층 가상공간에서는 판매·서비스, 구매·품질·제조솔루션, 신사업전략·테크, 고객경험·상품, 기획지원(재경, 경영혁신, 기업전략, 경영지원, 홍보), 생산·안전·PT 등 부문별 현직자들이 참여해 직무소개와 질의응답, 자기소개서 첨삭 등을 진행하는 실시간 직무토크 라이브가 진행된다.
 
메타버스 공간 '기아 360'에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4가지 분야로 나뉘어진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한다.
 
또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도 전시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분야의 많은 인재들이 취업 상담회를 통해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기아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는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기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